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지속경영

공정한 인사제도와 열린 채용

고용

풀무원은 LOHAS 가치실현을 목표로 직무중심, 성과주의를 바탕으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채용에 있어서도 불필요한 스펙 대신 인성을 기본으로 한 직무능력과 역량중심의 종합적이고 심층적인 평가를 통해 열린 채용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인사

 

풀무원 성과관리제도는 CfS(Communication for Success)로 칭합니다.

명확한 목표 설정과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기반으로 실제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 CfS의 주요 목표이자 특징이며, 이를 풀무원 전체 사업단위에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과관리제도인 CfS는 목표설정-중간점검-성과확인으로 이어지는 지속적 관리 과정입니다.

 

목표설정 시에는 풀무원 전사의 목표를 사업단위-본부/실-팀-조직원 순으로 분담하도록 하여 회사와 조직원의 목표 연계성(Alignment)을 강화했습니다.

중간점검과 수시점검을 통해 목표를 지속적으로 점검(Monitoring)하고 피드백(Feedback)할 수 있으며, 성과확인 시에는 업무수행자가 1차적으로 자기평가를 실시하고, 평가자(C.L.-Communication Leader)는 실적을 근거로 평가를 진행합니다.

 

평가의 신뢰도와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업무수행자가 본인에 대한 평가지표 별 세부평가결과를 조회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본인의 강•약점 파악 및 개선뿐 아니라 추후 목표설정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Performance Log).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조직원과 리더의 면담과정(Communication)을 의무화하여 업무수행자가 목표를 이해하고 이를 성과관리와 연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성과관리

개인 및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관리 활동으로 단순한 성과 평가가 아닌 명확한 지표와 목표를 가지고 성과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직무관리

직무중심의 직무급제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통합적인 인사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개별 직무가치와 성과에 따라 보상 수준을 결정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상관리

보상의 명확한 원칙 및 기준 제시와 성과에 따른 차등적 보상을 강화하여 직원이 동기부여 효과를 최대화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채용관리

풀무원은 수시채용, 직무중심 인재 선발을 통한 열린 채용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추천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