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지속경영

대국민 환경교육과 캠페인

환경교육

자원의 사용은 줄이고, 건강수명은 늘리는 대국민 환경 교육과 캠페인으로 건강한 환경 조성

2020년까지 10만 명 교육

 

 

찾아가는 바른청소교실

 

풀무원은 어렸을 때부터 정리정돈과 청소습관을 길러줘 로하스생활을 실천하도록 하는 ‘바른청소교실’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른청소교실’은 어린이들이 청소를 놀이처럼 즐겁게 실천하며,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키워 스스로 청소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창의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바른청소교실은 서울 및 수도권 유치부, 초등부를 대상으로 하며 서울시 예비 사회적기업 샤인임팩트와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환경 교육 Project WET

 

풀무원은 물을 많이 사용하는 식품기업이자 직접 샘물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물의 소중함과 물환경 보존의 필요성을 알리고 교육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세계적인 물 교육 프로그램 ‘Project WET(Water Education for Teachers)’을 도입하여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Project WET’은 미국 물교육 재단이 1984년부터 시행해온 국제적인 물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 지도자인 선생님과 5세~18세 학생들을 위해 자연과학에 근거한 체계적인 물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것을 도와주는 활동입니다.

 

교육은 프로그램은 환경보호에 초점을 맞춘 ‘푸른행성’, ‘생명의 상자’, ‘양동이 속의 보물’, ‘하나의 힘’ 등 4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7년 부천동초등학교) 학생들이 지구본 풍선으로 지구 표면에서 물의 면적으로 구하는 수업을 받고 있다.

 

WET교육은 어린이 교육뿐만 아니라 교육강사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추천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