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개선 혁신 제품
영양개선 혁신 제품
글로벌 영양기준과 연계 검토
풀무원은 내부 기준(풀무원 영양관리기준) 외에도 글로벌 영양기준인 Nutri-Score을 적용하는 제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Nutri-Score는 프랑스에서 고안하였고, 유럽 시장 제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Nutri-Score Labeling의 목적은 소비자가 영양수준은 쉽게 이해하고, 등급으로 제품을 간단히 비교하며, 제품의 영양수준을 개선하게 합니다. 글로벌 시장 확장으로 일부 제품에 Nutri-Score로 예비 평가 중이며, A 또는 B 등급 제품은 2021년 25개에서 2022년 40개, 2023년 54개, 2024년 73개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시 제품들은 두부, 나또, 콩나물, 두부면, 익힌 달걀 등입니다.
영양취약 대상 제품과 적정량 섭취를 위한 포장디자인
풀무원은 유아, 아동, 시니어, 질환자(당뇨 등) 대상의 영양을 반영한 제품 브랜드를 운영합니다. 영양취약 대상 집단에게 급식 제품으로 제공되고 개별 구매도 가능합니다.
또한 ‘당류, 나트륨, 포화지방’의 과도한 섭취를 줄이고 영양취약 집단의 섭취량을 고려합니다. 적정량 섭취를 위한 제품 포장디자인의 예로 유아대상으로 작은 크기 포장 카테고리를 운영하며 확대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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